2017년 2월 다녀온 3인 가족의 홍콩 여행기입니다. 여행 준비하면서 궁금했던 내용들을 포함해 처음 홍콩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옥토퍼스 카드 내용에서 빠졌던 내용이 있는데, 바로 어린이용 옥토퍼스 카드입니다. 만 3세에서 11세 이하 어린이가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모양도 아래와 같이 어른용과는 다릅니다. 투어리스트 옥토퍼스 카드에는 어린이용이 없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보증금 50 홍콩달러 포함 70 홍콩달러에 살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만 11세에서 약간 지난 어린이의 경우 어른용으로 사는것이 조금 억울한 감도 있는데요, 저희 딸이 딱 그런 경우였습니다. 그래서 호텔, AEL, 디즈니랜드 티켓 등 다른 것들은 그대로 어른용으로 하고, 옥토퍼스 카드를 실험 삼아 어린이용으로 구입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OK 였습니다. 여권 등의 나이를 밝힐 수 있는 증명서를 요청하지 않고 어린이의 외모를 보고 판단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희가 겪은 일부의 경우이기 때문에 일반화 할 순 없지만, 가족 여행을 준비하며 궁금해 하실 분들이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린이용 옥토퍼스 카드
홍콩역에 도착 후 AEL의 게이트를 나와 바로 오른편에 AEL 무료 셔틀 버스 정거장이 있습니다. 홍콩역에서는 총 4개 코스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코스는 다음 링크에서 참조할 수 있습니다. http://www.mtr.com.hk/en/customer/services/complom_free_bus.html 여행 기간 동안 숙박을 할 도르셋 완차이 호텔의 셔틀 버스 정거장도 같은 장소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슬아슬하게 호텔 셔틀 버스를 놓쳐서 AEL 무료 셔틀 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정거장에서 대기중인 H2 코스 버스 입니다. 이용한 코스는 H1 Admiralty & Wan Chai 방면이었습니다. 이 버스는 당일자 AEL 티켓을 제시해야 탈 수 있다고 하지만, 이번에는 티켓 검사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버스 입구에 짐을 보관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승객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도로변에 한글이 보여 반가운 마음에 찍은 사진입니다.
주요 호텔들을 경유해 갑니다.
목적지인 완차이 노보텔 호텔에 내렸습니다. 이곳에서 남쪽으로 10분 정도 걸어서 도르셋 완차이 호텔에 갔습니다.
도르셋 완차이 호텔 전면입니다.
도르셋 완차이 호텔 후면 입니다. 왼쪽 벽이 묘지입니다.
국제도시 홍콩이어서인지 묘지도 무슬림 묘지와
천주교 묘지가 이웃하고 있습니다.
천주교 묘지 내부입니다.
호텔 뒤편에 있는 말 조각상입니다. 뒤에 무슬림 묘지 입구가 보입니다.
호텔 로비입니다.
도르셋 완차이 호텔은 원래 코스모폴리탄 호텔이었습니다. 작년에 리모델링을 하고 이름도 바꾼 듯 합니다. 리모델링 기념으로 각종 프로모션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저희도 패밀리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2박 이상 투숙 시 조식 1회 무료를 받았습니다. 여기에 추첨을 통해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또는 미니바 무료 또는 망고 푸딩을 제공한다는 프로모션 이었습니다. 그런데 체크인 시 조식 쿠폰만 주는 것 같아서, 바우쳐에 나온 프로모션을 이야기 하니, 직원들끼리 얘기를 한 후 미니바 무료를 준다고 합니다. 말 안 했으면 못 받을 뻔 했습니다. 그런데, 미니바에서 맥주 와인 등의 주류는 가져 갔습니다. 그건 아니라고 하네요. 체크인 보증금은 500 홍콩달러를 카드 결제 했습니다.
아래가 체크인 하는 카운터입니다.
로비에 있는 엘리베이터 입니다.
다음 날 오전에 식사를 식당입니다. 조식 뷔페는 맛이나 내용이나 괜찮았습니다.
2일 째 오전에 호텔 앞에서 있었던 색다른 풍경입니다. 제사인가요...?? 직원들로 보이는 사람들이 제례를 하고 있었습니다.
돼지, 오리... 요즘 우리나라의 구제역, AI가 생각나네요...
그런데, 도르셋 완차이 호텔 옆 코스모 호텔 앞에도 이렇게 조그맣게 제단이 차려져 있었습니다. 2월 12일, 음력으로 1월 16일. 무슨 날이었을까요???
도르셋 완차이 호텔 앞에는 트램 정거장이 있습니다.
또, 호텔 앞에 해피밸리 경마장이 있습니다. 객실에서 경마장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숙박 기간에 경마 경기가 없었던 것이 아쉬웠습니다.
경마장에는 1845년부터 시작된 홍콩 경마의 역사를 알 수 있는 홍콩 경마박물관도 있습니다.
호텔과 같은 블록에 이슬람 사원이 있었습니다. 2일째 인 일요일에 많은 이슬람 교도들이 예배를 드리려 모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호텔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성 조셉대 부속 초등학교 (St. Joseph's College Primary School) 입니다.
바로 이곳에서 15번 버스를 타면 빅토리아 피크로 갈 수 있습니다. 일요일 오전, 많은 관광객들이 15번 버스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