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4년 좀 지난 에어컨에서 작년부터 스멀스멀 오래된 걸레에서나 맡을 수 있는 냄새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필터 청소도 해보고 에어컨 탈취제도 뿌려보았는데 별다른 효과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그렇게 1년이 지나고, 올해도 좀 더 진한 냄새가 나서, 쿠팡에서 많이 팔리는 제품으로 탈취 작업을 해봤습니다. 본 포스팅 맨 아래에 있는 링크로 가면 본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비슷한 제품의 링크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smMUw
제품명은 에코후레쉬 에어컨 탈취제 500ml입니다. 2개가 들어있고 오늘 날짜 가격은 8900원입니다. 2개까지 필요 없을 것 같았는데, 좀 많기는 한데, 일주일 정도마다 한번씩 뿌리라고 하고, 에어컨이 3대이니 이 정도 양이 필요할 수도 있겠구나 싶습니다. 그리고 가정용 에어컨과 차량용 에어컨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악취의 원인인 곰팡이 등의 유해 세균 제거 및 습기 발생 부분의 항균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고 하네요. 더불어 피톤치드 성분의 함유로 삼림욕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가습기 세정제 사건으로 호흡기 관련 제품의 사용 시 화학성분을 조심해야 하는데요, 산화에틸렌, 나프탈렌, 카바민산, 은, 벤젠, 글리옥살, 트리클로로에틸렌 등의 7대 유해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용방법은 제품 뒷면에 나온 것보다, 판매 웹페이지에 좀 더 자세하게 나오는데요,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필터에는 분사하지 않고 필터을 제거한 후 냉각핀 위에 분사를 해야 합니다. 각 사용법 공히 처음 20분 정도는 창문을 열어놓고 가동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번째 방법
냉각핀에 골고루 분사 - 60분 정도 건조 - 가동
2번째 방법
냉각핀에 골고루 분사 - 별도의 건조 시간없이 20분간 즉시 가동
3번째 방법
송풍구에 분사 - 30분 정도 건조 - 가동
이렇게 세 가지 방법으로 했는데도 계속 냄새가 날 때는 다시 1번부터 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첫 번째는 어느 정도 중화된 냄새가 지속되었지만, 한번 더 위 3가지 방법을 해보니 악취가 안 나기 시작했습니다.
위처럼 필터 위에 직접 뿌리지 말고
필터를 제거한 후
뿌리면 되겠습니다.
https://www.coupang.com/vp/products/3657218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