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안 LED 등이 깜빡깜빡거리다가 점점 점등 시간이 길어지면 안정기에 이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정기는 컨버터라고도 합니다.
그럴 때 안정기만 교체하면 되는데, 멀쩡한 전구까지 교체하게 되면 경제적으로나 환경적으로나 좋은 것은 못 될 것입니다. 안정기 구입 시 기존 제품의 정보를 확인 후 특히, 정격 입력 전력이 같은 것을 골라야겠습니다. 위의 제품은 쿠팡에서 오늘 날짜 기준 7,5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에스엠디텍 LED 비절연 50W 컨버터입니다. 다음 링크로 가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https://coupa.ng/cbc1OC
안정기의 양쪽 전선의 모양은 위와 같은 쪽이 전기를 받는 쪽입니다.
위와 같은 모양이 변환 된 전기가 LED 등으로 연결되는 쪽입니다. 기존에 연결된 대로 연결하면 되겠습니다.
노란색 선이 전원입니다. 이 선을 뺀 후 등기구를 내려서 작업을 하면 되겠습니다.
기존에 있던 안정기 선을 빼고 안정기를 탈거합니다.
새 제품을 기존 제품이 원래 연결되었던 대로 연결합니다. 그런데 제품의 크기가 달라서 드라이버 연결 구멍이 맞지를 않았습니다. 이럴 때는 양면테이프로 등기구에 붙여 주면 되겠습니다. 컨버터 자체가 매우 가벼워 테이프로도 충분히 고정이 됩니다.
등기구 후면입니다. 컨버터 전선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비록 안 보이는 부분이지만 조금 더 깔끔하게 정리합니다.
전원을 넣으니 다행스럽게도 잘 됩니다.^^
※ 본 포스팅의 일부 내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추천인 아이디 AF2770470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