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반응형

실내자전거 페달 교체

사람처럼 물건들도 시간이 지나면 노화 현상이 나타납니다. 언제 샀는지 기억도 안나는 실내 자전거, 또는 헬스자전거의 페달 한쪽이 부서지더니 어느덧 양쪽이 다 부서지기 시작했습니다. 각종 본드와 테이프로 살려보려 했으나 역시나 한계가 있습니다. 

 

실내자전거 낡은 페달 교체

그래서 실내자전거 페달을 검색해 보았으나 제품에 비해 상당히 비싼 것들만 나옵니다. 딸랑 페달 2개가 본체 가격의 20~30% 이상이면 본체를 새 제품으로 구입해야 하나 하는 고민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1만 원 이하의 가격에 일반 자전거 페달을 구입해 달아 보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구조는 이것도 자전거, 저것도 자전거, 같습니다. 먼저, 기존 페달의 볼트 부분을 돌려 뺍니다. 어렵지 않게 뺄 수 있었습니다.

 

 

 

실내자전거 페달 교체 과정

페달이 분리된 모습입니다. 여기에 새로 산 일반 자전거 페달을 넣고 돌리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규격은 맞는것 같은데, 달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실내자전거 페달 교체

2개의 페달의 왼쪽과 오른쪽 부분이 구분되어 있어서, 나사 방향이 달랐던 겁니다. 새로산 페달을 잘 보면, 볼트 표면에 조그맣게 L과 R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기존 페달에는 크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좌우를 맞춰 넣으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실내자전거에 일반 자전거 페달 달기

일반 자전거 페달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1만원 이하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가면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coupa.ng/b51596

 

아리코 알루미늄 합금 접이식 자전거 페달

COUPANG

www.coupang.com

 

실내자전거 페달 교체

기능이라고 할 정도는 아니지만, 이렇게 접을 수 도 있습니다. 새것으로 바꾸니 깔끔하고 좋은데, 단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집안에서는 보통 맨발로 타게 되는데, 표면이 매끄럽지 않아 조금 타다 보면 발바닥이 아팠습니다. 그래서 슬리퍼 같은 걸 신고 타야 할 것 같습니다.

 

 


☆ 본 포스팅의 일부 내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추천인 아이디 AF2770470 ) 





300x25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