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 사용한 티어즈 훠 휘어즈는 발매 당시 성음 레코드에서 표기한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티어스 포 피어스"라고 쓰는 게 더 나아 보입니다. 이 그룹은 1981년 영국에서 데뷔한 뉴 웨이브 신스팝 그룹입니다. 현재는 롤랜드 오자발(Roland Orzabal)과 커트 스미스(Curt Smith)로 구성되어있고, 전 멤버로 이언 스탠리(Ian Stanley)와 매니 엘리어스(Manny Elias) 등이 있습니다.
밴드명인 티어스 포 피어스 (Tears for Fears)는 어린이들의 공포를 눈물로 극복할 수 있다는 당시 유명한 심리학자 아서 야노프의 치료법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특히, 이 앨범의 제목 중 "Big Chair"는 정신과 진료실의 안락의자의 의미를 가졌다고 합니다.
이 앨범에는 총 8곡이 들어있고, 우리나라발매분에서는 Side 2의 4번째 곡으로 나온 "Broken"의 라이브 공연의 위치가 원래는 3번째 곡인 "Head Over Heels"와 묶였다는 점이 특이합니다. "Shout"와 "Everybody Wants to Rule the World"가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올랐고, "Head over Heels"도 인기를 얻었습니다. 전체곡의 플레이리스트는 이 문장을 클릭하면 연결됩니다.
Side 1
1. "Shout" 6:31 외치세요
2. "The Working Hour" 6:29 일하는 시간
3. "Everybody Wants to Rule the World" 4:09 모든 사람은 세상을 다스리고 싶어해요.
4. "Mothers Talk" 5:04 어머니의 말씀
Side 2
1. "I Believe" 4:54 나는 믿고 있어요.
2. "Broken" 2:38 상처받은 마음
3. "Head over Heels" 4:58 사로 잡혔어요.
4. "Broken (live) / Listen" 6:47 상처받음 마음 (실황) / 들어 보세요
https://qoo.tn/AQqwgR/Q109989608
☆ 본 포스팅의 일부 내용은 Qoo10 공유 보상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의 일부 내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추천인 아이디 AF2770470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