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헤비메탈의 시작이면서 중흥기라고 할 1980년대 후반, 시나위, 부활과 더불어 대중적인 인지도와 인기가 있었던 그룹 백두산의 2번 째 앨범, KING OF ROCK'N ROLL 입니다.
1집 데뷔 멤버는 보컬 유현상, 기타 김도균, 드럼 한춘근, 베이스 김창식이었으며, 2집에서는 김창식과 김주현이 교체 됩니다.
앨범 타이틀이 멋집니다. 록큰롤의 왕, 백두산!!!
타이틀곡은 THE MOON ON THE BAEKDOO MOUNTAIN, UP IN THE SKY, MAIN CHARACTER 였습니다.
SBS "불타는 청춘"에 아직 출연 중 인지는 모르겠는데, 젊었을 때 김도균의 포즈가 쿨~ 합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한국 헤비메탈 그룹을 대표하는 3대 기타리스트 중 한 명이었습니다. 나머지 2명은 부활의 김태원, 시나위의 신대철 이었습니다.
역시, 이 그룹의 얼굴은 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인 전 수영선수 최윤희의 남편 보컬의 유현상과
기타의 김도균 이었다는 것을 카세트테이프 측면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 수록곡 입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유튜브에 있는 수록곡들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SIDE ONE
1. THE MOON ON THE BAEKDOO MOUNTAIN
SIDE TWO
서라벌 레코드사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백두산 데뷔 즈음 유현상은 서라벌 레코드사 음반기획부장이었다고 합니다. SIDE TWO 마지막 곡 KOREAN DREAM 당시 꼭 넣어야 하는 건전가요 입니다. 그래도 백두산은 들국화처럼 자신들의 목소리로 건전가요를 채웠습니다.
인터넷도 없던 시대, 백두산은 해외 진출을 꿈 꿨다고 합니다. 이렇게 보면 외국에서 제작된 테이프 같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