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반응형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보안카드를 이용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매년 전자(세금)계산서 용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면서 사용했었습니다. 갱신하면서 매번 4,400원의 비용이 발생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PC에서 사용할 때 IE에 맞춰진 사이트때문에 느리기도 엄청 느리고 때론 PC를 멈추게 하기도 해 국세청 모바일 앱으로 발급 하기에 보안카드 방식이 좀 더 편해 보였습니다. PC의 공인인증서를 모바일로 옮기는 것도 왜 이렇게 잘 안되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보안카드 발급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 상에서 얻은 후 집에서 가까운 반포세무서로 향했습니다. 


반포세무서

1층 민원실 옆 안내 데스크에 "보안카드"를 어디서 발급 받는지 문의를 했는데, 바로 옆 민원실로 가라고 합니다. 인터넷 상에서 얻은 정보랑 상이해 이상 했지만, 그래도 이 곳에서 근무하시는 분이니 잘 알 것이라 생각하고 민원실에 갔더니 2층으로 가라고 합니다. 근무자 하시는 분들도 잘 모르는 것으로 봐서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보안카드를 발급 받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반포세무서 2층 개입납세1과로 들어 갔습니다.

반포세무서 2층 개입납세1과

직원분께 보안카드를 발급 받을려고 한다고 하니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사용자 신청서]를 작성하라고 합니다. 저는 사전 정보에 따라 국세청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미 작성해 갔었습니다. 조금이라도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니 미리 작성해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링크로 가서 훈령 고시서식에서 [보안카드]를 검색하면 서식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www.nts.go.kr/info/info_02.asp?minfoKey=MINF8320080211205907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사용자 신청서


한 3분 정도 대기하고 있으니 직원분께서 보안카드를 가지고 오셨습니다. 2시간 정도 후부터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보안카드 사용법은 기존의 은행 보안카드와 동일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국세청 모바일 앱도 예전에 비해 많이 나아진 것 같습니다. PC 사이트가 빠닥빠닥 하다면 PC로 발급하는 편이 편하겠지만, 예전이나 현재나 그리고 앞으로도 그럴 것 같지는 않고 그나마 모바일 앱이 부드럽게 작동을 하므로 앞으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모바일 앱으로 발급해야 겠습니다. 보안카드를 이용해 모바일 앱에서 발급을 해봤는데 훨씬 부드럽게 발급이 됩니다.^^


300x25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