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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은 이동통신망사업자(MNO)의 네트워크를 빌려 이용자에게 자체 브랜드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MVNO)의 애칭입니다. 기존 통신사(SKT, KT, LG U+)의 통신망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은 동일하지만, 요금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 점점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세컨이나 써드폰 등으로 사용을 하다가 해지를 해야 할 때가 있는데, 해지 경험담입니다. 

가장 간단한 해지 방법은 각 알뜰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 해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알뜰폰의 최대 약점 중 하나인 고객센터 연결이 하늘의 별 따기인만큼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메일을 이용해 해지 하는 방법을 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이지모바일과 코드모바일은 같은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이지모바일의 고객센터에 의하면 해지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비서류 
개인 - 해지신청서, 명의자 신분증 
미성년자 - 해지신청서, 법정대리인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법인 - 해지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신분증 
명의자 사망 시 - 해지신청서, 대리인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사망진단서 

FAX : 02-6455-6110 E-mail: egm@egmobile.co.kr

팩스는 요즘 사용하기가 어려우므로 이메일을 사용했습니다.

 

 

 

이지모바일 웹사이트 http://www.egmobile.co.kr 로 가 고객센터 - 각족신청서 다운로드 - 해지신청서를 다운로드합니다.

 

 

이 PDF 파일을 열어 인쇄 후 이용계약 해지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다른 경험자들에 의하면 PDF나 이미지상에 직접 기입을 해도 괜찮았다고 했으나, 만약에 사태에 대비해 일을 2번 하지 않기 위해 자필로 작성해 사진을 찍었습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촬영한 후 주민등록번호 뒷 자리를 지운 후 이미지 파일로 준비를 했습니다.

 

 

 

 

 

준비한 신분증과 해지 신청서 이미지를 첨부해 이메일로 오전 10시 45분에 발송을 했습니다. 

 

 

당일 오후 1시 36분에 해지 완료 후 관련 내용이 담긴 확인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를 연락 가능번호로 적어 두었던 번호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해지 신청이전에도 계좌 변경 신청을 이메일로 해 보았는데, 이지 모비일 (코드 모바일)은 다른 알뜰폰 통신사와 같이 고객센터 전화 연결은 어렵지만, 이와 같이 이메일을 통한 일처리는 매우 신속하고 정확하다는 인상을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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