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반응형

짧고 굵게 도쿄 1박3일 둘째날 B
2016.09.09~09.11
진보초 
神保町 Jimbocho 

둘째 날 두번째로 찾은 곳은 진보초 (진보쵸) 입니다. 고서점가로 유명한 곳 입니다.

Jimbocho

토요일 오전이다 보니 역내에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Jimbocho

지하철 토에이 미타선 9번 출입구를 나오자 마자 볼 수 있던 학사회관 앞 야구공을 잡은 손 모양의 기념비입니다. 야구와 관련된 이야기니 안 볼 수 없어 잠시 살펴 보았습니다.

Jimbocho baseball origin

정확한 명칭은 일본야구발상지기념비 (日本野球発祥の地記念碑) 입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1872년 이곳에서 일본 최초의 야구 경기가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이를 기념해 비를 이곳에 세운 해는 2003년 입니다.

Jimbocho baseball origin

야구공에 모습을 가까이에서 찍은 것입니다. 자국을 중심으로 세계지도가 그려져 있었습니다.

Jimbocho baseball origin

진보초를 찾은 이유는 책구경을 하고 싶은 맘도 있었지만 재미있게 본 일드 "도쿄 센티멘탈"의 9회의 배경이 진보초 였기 때문입니다.


[Dramas] - 도쿄 센티멘탈 東京センチメンタル 각 회별 마돈나와 장소

이 드라마에서는 진보초를 이렇게 소개했습니다.

진보초 (神保町)라는 이름의 유래는 에도시대 이곳에 저택을 소유했던 무사 진보 나가하루 (神保長治)에서 나왔다. 메이지 중기부터 고서점 거리가 되었는데 법률학교가 많이 세워지면서 학생과 연구자들을 위한 서점이 모이기 시작했다. 가난한 학생들을 위해 저렴한 헌책을 거래하게 되면서 고서점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야스쿠니 거리 남쪽으로 고서점들이 늘어서 있는데, 책이 햇빛에 바라지 않게 서점의 방향을 북향으로 하던 것에서 시작되었다. 서점 간판들이 꽉 들어찬 진보초는 세계 제일의 고서점 거리이다.


Jimbocho

이렇듯 세계 제일의 고서점 거리인 진보초 거리를 걸어보는 것도 나름 의미있는 여행일 거라 생각합니다.

Jimbocho진보초 거리

Jimbocho종합방재안내판

Jimbocho진보초 거리


Jimbocho진보초 골목

많은 분들이 포스팅 해 유명한 카페 사보우루1, 2 입니다. 식사 시간이어서 인지 역시 많은 사람들이 줄 서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역시 줄서면서까지 음식을 먹는 미식가가 못 되어서 사진 몇 장 찍는 것으로 패스하였습니다.

Jimbocho sabouru사보우루 카페

Jimbocho sabouru

Jimbocho sabouru

아주 오래되어 보이는 안경점이 있길 래 찍어 보았습니다. 메이지 12년 창업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일본에서 야구가 시작된 지 7년 후 인 1879년 입니다. 三鈴堂眼鏡店 -> 미수주도 안경점으로 읽는 건가요???

정말 오래 된 것 같은 안경들만 있었습니다. 특이하게 존 레논의 사진이 있길 래 자세히 보니 대부분의 안경들이 존 레논이 쓰던 스타일의 안경이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존 레논이 사용한 안경을 판매 한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Jimbocho misuzudo john lennon





이 거리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책 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Jimbocho book street

얼마예요? 라고 물어 볼 필요없이 각각의 책들은 대부분 가격을 표시하고 있었습니다.

Jimbocho book street

Jimbocho book street

가방을 맨 이 분들은 저 가방에 책을 가득 채워 집으로 향하겠죠?

Jimbocho book street

Jimbocho book street tamura book store

Jimbocho book street kenju비쥬얼계 일반서 취급 켄쥬서점

Jimbocho book street kenju memories of teardrops 1991애니메이션 추억은 방울방울 (1991)

짧은 일정이다 보니 많은 서점을 보진 못했습니다. 그래도 책과 함께하는 분위기라도 살짝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Jimbocho


Jimbocho

Jimbocho sanseido

진보초에는 산세이도 (三省堂) 서점과 같이 새책을 파는 대형 서점도 있습니다.

다시 도쿄 센티멘탈 얘기인데요

어디서 본 장면이 있길 래 잘 생각해 보니 도쿄 센티멘탈의 한 장면 인 야마노우에 호텔 (Hilltop Hotel 힐탑호텔) 이 었습니다. 비슷하게 찍혔나요? 사실 엄청나게 반가웠습니다.

Jimbocho yamanoue hotel hilltop

Jimbocho yamanoue hotel hilltop

진보초의 부동산 시세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본이 비싸긴 비싸지만 우리나라도 요즘 부동산 시세가 일본급인 것 같습니다.

Jimbocho

다음 목적지인 신주쿠로 가기 위해 오차노미즈 (御茶ノ水) 역으로 향하던 중 알게 된 사실이 있습니다. 진보조는 대학가라는 거였죠. 그래서 중고서적 서점들이 많이 들어선 이유가 되었다고 합니다. 역까지 가는 짧은 거리에도 1889년 개교한 사립 종합대학 인 니혼대학 (日本大学)이 있었습니다.

Jimbocho nihon university니혼대학

그리고 맞은편에는 1881년 개교한 메이지대학 (明治大学)이 있습니다.

meiji university메이지대학

meiji university

이들 대학들은 캠퍼스가 외부와 차단되어 있지 않고 일반도로랑 바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울타리가 없는 대학교라고 할까요.

meiji university

역시 역으로 가는길에 본 것인데요, 경쾌한 음악 소리가 예사롭지 않았던 곳인데 악기, 특히 기타 전문점들이 많은 곳입니다. 나중에 확인해 보니 오차노미즈 지역이 악기상들이 많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종로 낙원상가 비슷한 곳인가 봅니다.

ochanomizu musical instrument

ochanomizu musical instrument중고기타 전문점

ochanomizu musical instrument

드디어 오차노미즈 역입니다.

ochanomizu station

전철을 기다리는 사람들을 찍어 봤습니다. 대부분 고개를 45도로 숙여 스마트폰을 보고들 있습니다. 현재를 사는 사람들의 공통된 모습이겠죠.

ochanomizu station오차노미즈 역 플래트홈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됩니다.



300x25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