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반응형

 


뇌에 심리적 안정감이나 쾌감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되는 소리를 무엇이라고 할까요?

ASMR

주파수

잡음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은 자율감각쾌감반응으로,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이나 소리를 말합니다.

주로 청각을 중심으로 하며, 바람이 부는 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음식을 먹는 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활용합니다. 이러한 소리들은 뇌파를 자극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파수는 전파나 음파가 1초 동안에 진동하는 횟수를 의미하며, Hz(헤르츠)라는 단위로 측정됩니다.

잡음은 불필요한 소리를 의미하며, 일상 생활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하지만, 적절한 잡음은 집중력을 향상 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페에서 들리는 작은 소음이나, 비 오는 소리 등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역사 속 2월 9일에는 

  1. 1849년: 이탈리아의 급진주의적 성향의 주세페 마치니(Giuseppe Mazzini) 추종자들이 제255대 교황 비오 9세를 바티칸 궁전에 감금한 채 로마 공화국 수립을 선언했습니다.
  2. 1950년: 미국 공화당 상원의원 조지프 매카시(Joseph Raymond McCarthy)가 국무부에 수백 명의 공산주의자가 있다고 연설함으로써 매카시즘이 시작되었습니다.
  3. 1971년: 미국의 아폴로 14호가 지구에 귀환했습니다.
  4. 1996년: 독일 다름슈타트의 GSI 헬름홀츠 중이온 연구소에서 근무하던 연구팀이 코페르니슘을 처음으로 합성했습니다.
  5. 1916년: 영국 Sopwith Aviation Company가 개발한 전투용 복엽기 Sopwith Pup이 초도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6. 1918년: 영국 임페리얼항공(Imperial Airways)이 카툼(Khartoum)-카나(Kano, 현재 라고스) 구간 개설과 함께 아프리카 항공 노선을 개설했습니다.
  7. 미국 조기경보기 Boeing E-3 Sentry 초기 버전인 EC-137D이 초도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보잉 707을 베이스로 개량 발전 시킨 것으로 E-3 버전을 포함해 총 68대 생산되었습니다.

 

 


정답은?







 

 

 

 

 

300x25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